여행/해외여행

나 홀로 여행! <스위스_루체른>

기미승궁 2021. 1. 16. 15:38
반응형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여행지는 바로바로~~

'-루체른'

 

1. 카펠교

2. 빈사의 사자상

3. 호프 교회

4. 먹거리

순으로 구경해 볼게요!

 

 

 

 

카펠교

루체른 역에 내리면 카펠교를 찾을 필요가 없죠

왜냐면 바로 보이기 때문!!

 

두둥등장!

카펠교

 

 

이거슨 카펠교 위에서 찍은 사진

 

 

 

카펠교는 루체른의 상징이고,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지붕이 있는 목조 다리'라고 하네요

다리 중앙에는 탑이 하나 있는데(사진에 잘 보이쥬~?) 기념품 상점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루체른 역에서 카펠교를 지나 위로 쭈욱~ 올라가면

빈사의 사자상

을 볼 수 있어요!

 

 

 

어흥!!!!

이 아니라

어흐응....

이런 느낌으로 만든 이유는

빈사의 사자상은 1792년 프랑스 혁명에서 마지막까지 루이 16세를 지킨 스위스 용병을 기리기 위한 작품인데

 사자의 등을 보시면 창이 꽂혀있고, 방패를 배고 잠이 들었어요 

스위스 용병들의 용맹함과 쓸쓸한 최후를 상징하는 것이라 하네요

 

바로 사진 보시죠!

사자상 아래엔 전사한 용병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만큼 사자상이 크고 웅장해요

 

 

 

 

 

 

 

호프 교회

호프 교회는 카펠교 근처에 위치해요

 

 

가방을 메고 걸어서 여행을 하면 

앉아서 쉬고 싶을 때가 많아요...주륵

그럴때마다 저는 무교지만 성당이 너~~무 반가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듯해서 몸도 녹일 수 있고, 예쁘고, 가끔 연주도 들려오고, 잠시 쉬어 에너지도 충전하고!

 

 

저는 여행하면서 길거리에 보이는 성당은 거의 다 들어가본 것 같아요(가능한 곳만)잠깐 쉬려구..... 하하ㅎ

바로 사진 보시죠!

 

 

호프 교회 외부
호프 교회 내부

 

 

 

 

 

 

 

 

먹거리

여러분 스위스 음식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혹쉬~~  퐁듀?

 

퐁듀도 제가 생생하게 담아왔어요 ㅋㅋㅋㅋ

같이 맛보시죠

 

 

흠... 일단 제가 생각하는 치즈의 맛과 많이 달랐어요

뭔가 한국에선 맛볼 수 없는 치즈의 맛..?

 

ㄹㅇ 찐 치즈 맛이에요

퐁듀를 만들 때 와인도 들어간다해서 술 맛도 많이 난 것 같아요

 

 

 

 

 

가난하게 여행을 다녀오다 보니 매번 저렇게 사먹을 순 없더라구요

게다가 후덜덜한 스위스의 물가ㄷㄷ

 

나머지는 스위스 Coop, Migros에서 해결했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홈플XX 느낌?

 

스위스 맥주랑 먹을 것 이것저것 사서 나오는데 마트 앞에서 버스킹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무슨 노래인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좋아서 영상 찍었어요 

숙소 뷰 + 맥주

 

 

 

이것으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사진이 더 보고싶은 분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편 <스위스-인터라켄>에서 뵐게요 모두 안녕!

굿바이 루체른! 헬로 인털라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