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요리] 에어프라이어 에그타르트 - 엥? 오븐이랑 밀가루가 필요 없다고? 다이제로 에그타르트 만들기!

기미승궁 2021. 2. 1. 15:0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미승궁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뒤적뒤적하다가... 

오븐도 필요 없고 밀가루도 필요 없는 에그타르트? 

 

 

 

 

거기 잠깐! 

혹시 자네 입맛대로 맞춘 에그타르트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들렸다 가시게

 

 

 

 

 

INDEX

1. 반죽(?) 만들기

2. 필링 만들기

3. 굽기

4. 맛보기

 

 

 

<재료>

☞ 다이제

☞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1통

☞ 플레인 요거트 1통

☞ 버터

☞ 계란 2알

☞ 설탕 3큰술

※ 그 외 : 에어프라이어, 버터 녹일 전자레인지, 반죽할 그릇, 다이제 부술 지퍼백, 종이컵

요거트는 1통만 있으면 됩니다!

 

 

 

쓰앵님.. 진짜 이것만 있으면 되나요?

 

 

진짜인지 확인해 보러 가시죠!

 

 

 

 

 

 

 

1. 반죽(?) 만들기

 

다이제를 잘게 잘게 부서 줘야 하는데

비닐봉지가 잘 찢어지니까 봉지에 넣고 지퍼백에 한 번 더!

※봉지에 넣을 때 다이제를 손으로 조각조각 내서 넣어 주시면 편해유

 

 

 잘게 부수면 반죽이 부드럽다
 대충 부수면 씹는 맛이 있다

자.. 무엇을 택할 것인가?

저는 국자로 으깨버렸쥬~

 

 

 

 

다 넣었으면 

 

버터 40gㅇ...은 귀찮으니 그냥 한 스푼 투척

 

 

 

전자레인지에 돌려 돌려

 

 

 

버터가 다 녹았으면 부숴둔 다이제랑 계란 1알이랑 쉐킷 쉐킷

계란 풀어서 넣을걸.....

 

 

요렇게 이쁘게 ㅎㅎ

 

이미 내 손맛이 들어갔으니 숙성은 필요 없다!

 

 

 

 

 

 

2. 필링 만들기

필링도 아주 간단해요

 

크림치즈 한통 투척!

필라델피아 홍보대사 아닙니다ㅠ

 

 

플레인 요거트 한통 투척!

 

 

 

설탕 3스푼, 계란 1알 마저 넣고 쉐킷 쉐킷

 

 

 

 

 

 

ㅇ...이...이게 맞나..??;;

크림치즈가 시원해서 그른가 잘 안 섞이더라구요ㅠㅜ

 

꾹꾺 눌러서 덩어리 없애면 필링 완성!

 

 

 

 

 

 

 

3. 굽기

근데 어디다 담아서 구워요?

 

준비물에 종이컵 있는 거 보시고 대충 눈치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하

요로코롬 이쁘게 잘라서(안 자르셔도 됩니다!)

 

 

 

 

손꾸락으로 가운데 꾹꾹

반죽을 얇게 깔 것인가?
두껍게 할 것인가?

바닥에 포크로 구멍은 안 내셔도 됩니다! 까먹었는데 아무 문제없었어요 ㅎㅎㅎ하핳ㅎ

 

 

그 위에 필링 챡

 

 

 

바로 에어프라이어로 리츠 기릿!

 

저는 총

150˚C에서 15분

160˚C에서 10분

170˚C에서 5분 

요렇게 했어요 

저렇게 하면 더 맛있는... 게 아니라 그냥 덜 익어서 계속 돌린 거 안 비밀

150˚C에서 15분

 

160˚C에서 10분 더

 

170˚C에서 5분 더

 

굽기도 원하시는 대로 구우면 되겠죠?

 

 

 

 

 

 

 

4. 맛보기

 

음... 

다이제만 먹으면 텁텁한데, 이렇게 먹으니까 그런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다른 에그타르트랑 다르게 크림치즈맛이 조금 나요!

 

 

 

 

한줄평

★☆

 

이렇게 투박하게 만들어도 맛은 있네요 ㅎㅎ

보통 에그타르트 하나에 1,500원 하나요?... 제가 반죽을 다 써서 8개 만들었으니 12,000 일거고

저는 설탕이랑 계란 말고 다 사 온 거라 가격이 비슷비슷하다는...ㅠㅜ

그리고 반죽을 종이컵에 얇게 까는 걸 추천드립니다! 역시 필링이 많아야 맛있더라구요

 

재밌게 보셨다면 남은 필링 처리와 설거지해주고 가셔요 ㅎㅎ

반죽은 전부 썼고, 필링은 이만큼 남았어요ㅠㅜ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